본문 바로가기

황인범 페예노르트와 4년 공식계약, 내 커리어 중 가장 빅클럽

dynamic_grampus 2024. 9. 3.
반응형
 

페예노르트로 이적한 황인범
페예노르트로 이적한 황인범

 

 

아약스가 아닌 페예노르트로 향한 황인범

페예노르트로 이적한 황인범

 

대한민국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이 이적시장 마무리 단계에서 세르비아 르베즈다를 떠나 페예노르트로의 이적이 확정 되었습니다. 아약스로의 이적설이 강력하게 나오던 그의 이적이 페예노르트로 변경 된 것인데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지난달 아약스는 황인범의 영입을 위해 황인범의 바이아웃 금액인 700만 유로(약 103원)을 즈베즈다에 제안하였습니다. 황인범이 원하는 장기계약의 조건까지 포함 된 제안서까지 건네, 아약스로의 이적이 거의 확실시 되었는데요. 

 

 

 

같은 리그의 페예노르트까지 즈베즈다에 공식 이적 제안을 하며 네덜란드 리그의 명문 두 팀이 황인범의 영입을 두고 경쟁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아약스와 페예노르트는 박지성이 뛰었던 PSV에인트호번과 함께 네덜란드 에레디비지 리그를 대표하는 팀 입니다. 두 팀의 제안 중 페예노르트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한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을 것 같습니다. 계약 기간은 2028년까지이며, 등번호는 4번 입니다.

 

페예노르트는 아르네 슬롯 감독이 사령탑이였던 클럽으로. 2022-2023시즌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를 우승한 팀으로 지난 시즌엔 PSV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총 18개 팀이 존재
위 8개 팀을 포함하여 총 18개 팀이 존재

 

황인범은 2023-2024시즌 리그 최우수선수로 선정 될 만큼 리그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데뷔 시즌에 팀 우승과 함께 얻은 경사였는데요. 그의 특별한 활약은 같은 한국 선수에 대한 관심으로도 이어져 설영우 선수의 입단까지 이끌어냈습니다. 해당 최우수선수는 각 팀의 감독과 주장이 모여 투표하는 것으로 리그 전체에서의 최고 선수 영예을 얻었습니다.

 

세르비아리그 최우수 선수세르비아리그 최우수 선수세르비아리그 최우수 선수세르비아리그 최우수 선수세르비아리그 최우수 선수
세르비아리그 최우수 선수

 

페예노르트는 송종국, 김남일, 이천수 선수가 몸 담았던 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인범이 4번 째 한국인 선수가 되었는데요. 네덜란드의 로테르담을 연고지로 둔 페예노르트는 아약스(36회), PSV에인트호번(25번)에 이어 리그 우승 3회(16회)에 자리한 명문 구단 입니다.

 

수상한 황인

 

 

이적한 황인범이적한 황인범이적한 황인범
이적한 황인범

 

황인범은 구단 인터뷰를 통해 "페예노르트에 오게 되어 매우 기쁘다. 팀 동료 오루시 스파이치는 내가 페예노르트로 가기로 한 결정이 옳았다고 말해주었다. 페예노르트는 내가 지금까지 뛴 클럽 중 가장 큰 구단이다", "유럽에서 가장 큰 클럽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오래 머물고 싶다. 홈 경기마다 경기장이 꽉 찬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팬들에게 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페예노르트는 한국의 세련된 황인범을 투입해 중원 보강을 이끌어냈다. 27세의 황인범은 세르비아 챔피언 츠르베나 즈베즈다 출신으로 데 쿠이프와 2028년 중반까지 4시즌 계약을 맺었다.

인범은 "여기에 오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세르비아에 있는 내 팀 동료 Uroš Spajić는 이미 내가 페예노르트로 가기로 결정한 것이 옳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클럽은 제가 지금까지 뛰었던 클럽 중 가장 큰 클럽이고, 유럽에서도 큰 클럽이기 때문에 여기에 오래 머물고 싶습니다. 홈경기마다 이곳 경기장이 꽉 찬 것으로 알고 있어 서포터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주변 동료들을 격려하는 것을 좋아하고 봉사심이 강한 선수로 알려진 황인범은 고향인 대전의 대전하나시티즌 유스 아카데미에서 축구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2015년 18세의 나이로 이 클럽에 데뷔했고 두 달 후에는 역사상 최연소 득점자가 되었습니다.황인범은 밴쿠버 화이트캡스와 루빈 카잔을 거쳐 2022년 그리스 최고 클럽 올림피아코스에 입단했고, 그곳에서 데뷔 시즌을 마무리하며 그리스 리그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60차례 한국 국가대표로 활약한 이 선수는 황인범이 2023년 9월 올림피아코스에서 인수한 츠르베나 즈베즈다 팀의 원동력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세르비아 국가 타이틀을 연장하고 국가 컵에서 우승한 후 다재다능한 한국 미드필더는 지난 시즌 세르비아 최고의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완료해야 할 절차로 인해 아직 뛸 자격이 없는 황인범은 페예노르트에서 등번호 4번을 입게 된다.

- 페예노르트 공식홈페이지

 

 

 

페예노르트페예노르트페예노르트페예노르트페예노르트
페예노르트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