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 K리그 1] 4라운드 리뷰(5)_강원FC VS FC서울

dynamic_grampus 2024. 4. 3.
반응형

- 프리뷰 글 보기

 

 

K리그 로고
K리그

 

5. 강원 FC VS FC서울(춘천송암스포츠타운, 10,144명, 14:00)

강원 VS 서울 라인업
강원FC VS FC서울 라인업

 

 

경기력은 좋은데 승리가 없는 강원 FC

린가드가 빠진 FC서울을 상대로 첫 승리를 거둘 수 있을까

 

이날 춘천송암스포츠타운은 사상 첫 만석을 기록하였다. 좋은 경기력과 더불어 K리그의 슈퍼스타 린가드의 춘천 방문으로 많은 관중 들이 들어왔는데 린가드가 무릎 부상으로 경기에 결장하여 아쉬울 뻔하였지만 군복무 중인 BTS 뷔가 부대 동료들과 경기장에 등장한 모습이 포착되어 많은 팬들을 설레게 하였다.

 

 1대 1 무승부로 또다시 첫 승리를 거두지 못한 윤정환 감독은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는데 결과가 아쉽게 됐다. 경기를 주도했고 찬스를 잡았지만 마지막 중요한 순간에 실수했다. 매번 이러한 실수가 나왔는데 개선될 것으로 본다. 경기 내용은 준비한 대로 스리백, 포백 전환이 잘 되었다. 실점에 대해선 다시 봐야 하겠지만 선수들이 우리가 하고자 하는 것을 인지하고 의지도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서울 김기동 감독은 “우리도 준비한다고 했지만 강원이 잘 준비한 것 같다. 의도한 대로 경기가 잘 풀리지 않았다”며 “수비진 실수가 너무 많이 나왔다. 빌드업 때 나오지 않아야 할 실수가 나오면서 위축이 됐다”라고 아쉬워했다.

 

[강원 찬스] 전반 7분 술라카의 불안한 터치 미스를 이상헌이 뺐어내 들어오는 동료에게 컷백을 시도하였으나 기성용이 태클로 막아냈다. 기성용은 집중하라며 소리쳤다.

 

[강원 찬스] 전반 12분 또 실수다. 수비 지역에서 서울 선수들이 패스를 하다 황문기가 이를 끊어냈고 야고가 양민혁에게 패스를 준 후 양민혁의 강력한 슛이 나왔다. 최철원이 막아냈지만 웰링턴에게 공이 흘렀고 밀어 넣으려 했지만 옆으로 벗어났다.

 

[강원 찬스] 전반 27분 황문기가 강상우에게 공을 빼앗아 야고에게 전달하였고 야고가 좋은 위치의 동료에게 전달하였지만 받지 못했다.

 

[서울 찬스] 전반 29분 김이삭의 불안한 볼 소유를 탈취한 서울은 역습을 시도하며 강상우의 슛까지 나왔지만 높게 뜨고 말았다.

 

[강원 찬스] 전반 30분 웰링턴이 끌고 올라가는 공을 본인이 직접 슛을 시도하였으나 최철원이 막았다.

 

[강원 찬스] 전반 44분 황문기가 준 공을 야고가 직접 슛으로 시도하였으나 약하게 흘러갔다.

 

[강원 찬스] 후반 46분 술라카의 패스 실수를 양민혁이 빼앗아 돌파하였고 웰링턴이 슛을 시도하였으나 골대 맞고 떨어졌다. 이 떨어진 공을 김강국이 슛으로 시도하였으나 최철원이 잡아냈다.

 

[강원 찬스] 후반 49분 웰링턴이 돌파를 시도하는 황문기에게 공을 연결하였고 컷백을 시도하였으나 류재문이 수비에 성공하며 옆으로 벗어났다.

 

[서울 찬스] 후반 52분 기성용이 올려준 크로스를 동료가 헤딩슛으로 시도하였지만 골키퍼에게 잡혔다.

 

[서울 찬스] 후반 63분 기성용이 올려준 크로스를 류재문이 술라카가 받기 좋게 떨어트려 주었고 그대로 슛을 시도하였지만 벗어났다. 이후 오프사이드 선언

 

[강원 찬스] 후반 64분 최준의 공을 양민혁이 빼앗았다. 이상헌이 중앙의 가브리엘에게 준 후 이 공을 양민혁에게 전달, 바로 슛으로 시도했지만 최철원에게 막혔다.

 

[강원 찬스] 후반 65분 혼전 상황에서 튄 공을 이상헌이 전방으로 뛰는 한국영에게 연결하였고 강상우를 제친 후 슛을 시도하려 하였으나 가브리엘과 동선이 겹쳐 제대로 시도하지 못하였다. 뒤늦게 슛을 했지만 류재문이 방어에 성공하며 기회는 무산되었다.

 

[강원 찬스] 후반 69분 가브리엘이 3명의 서울 수비를 버티며 이상헌에게 패스, 이상헌이 논스톱 패스로 웰링턴에게 전달하였고 김강국에게 컷백을 시도하였는데 이를 슛까지 연결하지 못하고 최철원이 잡아냈다.

 

[서울 골] 후반 71분 수비 지역에서 탈압박을 시도하던 강원의 한국영에게 팔로세비치가 압박을 가해 공을 뺐은 후 조영욱에게 연결하고 바로 크로스를 시도 윌리안이 헤딩골을 성공시켰다.

 

[강원 찬스] 후반 81분 이기혁이 이상헌에게 공을 패스 이 공을 직접 슛까지 시도하였으나 크게 벗어났다.

 

[강원 골] 후반 85분 가브리엘에게 향한 패스를 등으로 버틴 후 슛을 시도하였으나 최철원이 막았다. 하지만 이 튄 세컨드볼을 이상헌이 밀어 넣으며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강원 퇴장] 후반 86분 서울의 역습 기회에서 이지솔이 강성진에게 태클을 시도하여 막아냈고, 두 장의 경고가 쌓여 이지솔은 퇴장당했다.

 

[서울 찬스] 후반 89분 윌리안이 강원 수비들 사이에서 공을 지키며 찍어 차는 크로스를 시도하였고 이를 강성진이 슛을 시도하였으나 박청효가 잡아냈다.

 

[서울 퇴장] 후반 추가시간 또다시 술라카가 볼 소유를 제대로 하지 못해 가브리엘에게 공을 빼앗겼다. 이 상황에서 가브리엘의 발 자체를 꽉 잡고 안 놔주며 술라카는 디이렉트 퇴장 되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wLiw59IJk8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