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 K리그 1] 5라운드 경기 프리뷰(3)

dynamic_grampus 2024. 4. 3.
반응형

K리그1 5라운드 일정
2024시즌 K리그1 5라운드(4/3)

 

 

 

1. 제주유나이티드 VS 전북현대(제주월드컵경기장, 19:30)

 

9위 VS 12위

 

참 어색한 순위표다. 전북 천하, 어우전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아직까지도 전북은 무승이다. 그리고 꼴찌다.

비록 부상 선수가 있다 하더라도 말이 안 되는 성적이다.

 

4월까지도 승리가 없는 것은 16년만이다. 이 와중 단 감독의 인터뷰로 전북 팬들은 혈압이 더 오를 것 같다. 

 

"난 선수 영입에 1억 유로(약 1454억 원)를 쓰지 않았다. 전북 현대는 빅클럽이기 때문에 모두가 기대한다.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충분하지 않다면 뭘 더 해야 하는가?” 단 페트레스쿠 전북 감독의 말이다.

 

전북은 라이벌 울산에게 2년 연속 우승을 내주고, 지난해에는 33라운드 결과에 따라 처음으로 하위 스플릿으로 향할 수도 있었다. 그리고 무관이었다.

 

자존심을 제대로 구긴 전북은 명예 회복을 위해 구스타보, 안드레 루이스, 아마노 준, 하파 실바 등 외국인을 전면 개편했다. 위약금을 지불하는 금전적 보상까지 감수하며 티아고, 에르난데스, 페트라섹, 보아텡, 비니시우를 데려왔고 뿐만 아니라 이영재, 권창훈, 이재익, 김태환 등 좋은 활약을 보인 국내 선수들까지 싹쓸이했다.

 

K리그 규모를 생각한다면, 타 팀의 영입 상황을 살펴본다면 전북은 이미 1억 유로에 준하는 영입을 했다고도 볼 수 있다.

이러한 선수들을 데리고 있음에도 뭘 더 해야 하는가?라는 말을 한다면 굳이 더 말을 해야 하나 싶기도 하다.

 

제주는 서울과 포항을 상대로 0대 2 패배를 당하며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특히 지난 포항과의 경기는 경기 종료 직전 2골이나 먹혔기 때문에 막판 수비 집중력 문제가 다시 떠올랐다.

 

지난해의 강등권 걱정을 또 하기 싫다면 꼭 해결해야 할 문제다.

연패를 끊고 다시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그리고 첫 승리를 거두며 바닥난 인심을 조금이라도 회복할 수 있을지 지켜볼만하다. 

 

상대 전적

최근 10경기 2승 3 무 5패로 전북가 우세하다.

지난 시즌 1 무 2패로 전북이 앞서 있다.

 

2023/09/03 - 제주 0 VS 0 전북

2023/07/01 - 전북 2 VS 0 제주

2023/04/23 - 제주 0 VS 2 전북

 

결장 가능성

<제주> : 구자철(부상), 정운(부상), 임채민(퇴장 징계), 한종무(부상)

<전북> : 에르난데스(부상), 권창훈(부상), 홍정호(부상), 보아텡(퇴장 징계), 안현범(부상), 김정훈(U-23 대표팀 차출)

 

 

2. 강원 FC VS 대구 FC (춘천송암스포츠타운, 19:30)

 

11위 VS 9위

 

분명 경기력은 좋아졌다. 지난해 대비 좋은 축구를 하고 있으나, 승점 3점을 가지고 오지 못하고 있다.

강원 FC는 지난해 윤정환 감독의 부임 이후 승강플레이오프까지 가는 강등 전쟁을 했지만 김포 FC의 반란을 잠재우고 잔류하였다.

 

대구를 상대로 첫 승리를 기록하려 하는 강원 FC이다. 

강원은 이번 시즌 68개의 슈팅으로 K리그 1에서 가장 많은 슈팅을 기록하며 화끈한 공격 축구를 하고 있다. 

 

기대 득점도 5.65로 전체 1위에 올라있다. 지난 FC서울과의 경기에서도 점유율에서 앞서고 17개의 슈팅 중 7개가 유효슈팅일 정도로 공격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이상헌의 경우 4경기 3골로 좋은 득점 감각을 보여주고 있으며, 초 신성 양민혁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수비진에서는 강투지가 돌아온다. 대표팀에서 경기를 뛰며 감각을 올린 강투지는 강원의 뒷 문을 지키며 승점 3점을 지키려 한다.

 

대구는 지난 라운드 광주 FC를 잡으며 이변을 이끌어냈다. 물론 이 두 팀의 달빛 더비는 DGB대구은행파크의 개장 이래로 본인들의 홈 경기장에서는 이기지 못하는 징크스가 있지만 역전승을 거둔 것은 고무적이다.

 

특히, 득점을 못하고 있던 공격진에서 나온 골이라 더 기쁜 대구다. 대구를 상징하는 에드가와 세징야가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또한, 대구의 공격력도 살아나고 있다. 지난 광주전에서도 전반에는 밀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후반에는 대구가 자랑하는 역습이 빈번하게 나오며 광주의 골문을 위협했다. 역전승이라는 결실을 맺고 첫 승리를 거뒀었다.

 

단, 대구 FC는 지난 주말 광주 FC 원정을 갔다가 이번 강원 FC 원정 경기를 가는 것이기 때문에 체력적인 부담이 매우 클 것이다.

 

강원 FC가 경기력에 따른 보답으로 첫 승리를 거둘지, 대구의 연승으로 이어질지 경기를 지켜보자.

 

상대 전적

최근 10경기 4승 3 무 3패로 강원이 약간 우세하다.

지난 시즌 2 무 1패로 대구가 앞서 있다.

 

2023/09/01 - 대구 1 VS 0 강원

2023/07/11 - 대구 0 VS 0 강원

2023/03/11 - 강원 1 VS 1 대구

 

결장 가능성

<강원>: 김영빈(부상), 강투지(퇴장 징계), 이지솔(퇴장 징계)

<대구> :벨톨라(부상), 황재원(U-23 대표팀 차출)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