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 K리그 1] 5라운드 경기 프리뷰(1)

dynamic_grampus 2024. 4. 2.
반응형

K리그1 5라운드 일정
2024시즌 K리그1 5라운드(4/2)

 

 

 

1. 포항스틸러스 VS 수원 FC (포항스틸야드, 19:30)

 

K리그1의 첫 평일 경기가 시작 되었다. 4월의 첫 화요일 저녁 상승세의 포항스틸러스와 약간 주춤한 수원 FC가 만난다.

포항은 첫 개막전에서 울산에 패배하고 ACL 탈락 등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이후 내리 3연승을 달리며 2위까지 올라왔다. 감독이 변했어도 올라갈 팀은 올라가는 걸까?

 

반대로 수원FC는 김은중 감독 부임 이후 지난해 문제거리였던 수비가 안정화 되어 2년 연속 상위권 팀인 인천유나이티드에 극장승을 거두며 빠른 1승을 챙겼지만 그 이후 2무 1패로 잠시 주춤하고 있다. 직전 주말 경기에서 김천에 1대 4로 대패하며 분위기 역시 한풀 꺾였다.

 

포항은 홈에서의 4연승을 자신하고 있다. 지난 제주와의 원정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에만 2골을 넣으며 자신감이 물오른 포항은 지역 다문화가정 180명을 초청하고 포항여자전자고, 포항항도중, 상대초 여자 축구부 선수들도 초청하여 4연승을 보여줄 행사 진행을 위해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여기에 저녁 경기를 한층 더 풍부하게 해줄 '스틸 나이트' 댄스 타임까지 준비하여 승리로 화려한 밤을 만드려 한다. 

 

김천과 승점차 역시 같기 때문에 이날 승리로 선두 자리를 차지하려 한다. 

오베르단과 김종우의 복귀로 한층 더 강해진 중원과 발빠른 김인성과 정재희 역시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 백성동 역시 지난 경기 득점에 성공하며 물오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수원FC는 지난 김천과의 4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반에만 3골을 허용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며 무패가 끊겼다.

김은중 감독은 빠르게 조치를 취했을 것이지만,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 이승우와 안데르손이 포항 수비진을 뒤흔들어 황인재를 뚫어야 하며, 몬레알의 마수걸이 골이 필요한 순간이다.

 

상대 전적

최근 10경기 7승 3패로 포항의 우세이다.

지난 시즌 3승으로 포항이 앞서 있다

 

지난 시즌 전적

2023/09/16 - 포항 2 VS 0 수원FC

2023/07/02 - 포항 3 VS 1 수원FC

2023/03/04 - 수원FC 1 VS 2 포항

 

결장 가능성

<포항> : 홍윤상(U-23대표팀 차출)

<수원 FC> : 정동호(부상), 이광혁(부상), 안준수(발목 부상), 강상윤(U-23 대표팀 차출)

 

2.  대전하나시티즌 VS 울산 HD(대전월드컵경기장, 19:30)

 

0승 2무 2패 VS 2승 2무 0패

 

안풀리는 대전이다. 경기력은 나쁘지 않은데 계속 안풀리며 첫 승리를 못하고 있다. 시즌 초반이긴 하나 최하위다.

극과 극의 성적이나 지난해 대전은 3전 1승 2무로 울산을 만나면 강했다.

 

2경기 연속 수비진의 불안함을 보여주고 있는 울산은 2경기 5실점을 하며 2무에 그치고 있다. 대전의 선수들은 강한 압박으로 또 다시 울산의 수비를 불안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지난해 리그 최다 득점 2위(56점)으로 안정적인 잔류 목표 달성에 성공하였고, 이번 시즌 이순민, 박진성, 홍정운, 김승대, 이정택, 김준범 등 K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인 선수들과 더불어 음라파와 호사까지 영입하며 달라진 시즌 ACL을 목표로 시작하였지만 쉽지 않다.

 

휴식기 동안 재 정비하여 인천을 상대로 첫 승리를 노렸지만, 징크스 앞에 무너지며 인천만 만나면 약해지는 모습을 또 다시 보여주었다. 울산만 만나면 좋은 모습을 보였기에 이번 경기 첫 승을 기록하고 반전하겠다는 대전이다.

 

울산은 K리그 3연패를 달성하기 위해, 울산 천하를 만들기 위해 이번 시즌 고승범, 김민우, 황석호, 심상민 등 경험 많은 베테랑을 영입하며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노렸다.

 

ACL에서도 전북을 꺾고 준결승까지 진출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직까지 패배는 없지만 경기마다 보여주는 수비 실수는 울산 팬들의 마음을 철렁이게 한다. 지난 인천과의 경기에서도 실점하지 않아도 될 실점을 하며 승점 1점을 얻는데 만족해야만 했다.

 

4경기 4골 2도움을 기록하는 미친 활약 이동경의 활약이 이 경기에서도 눈여겨볼만한 포인트이다. 또한 국가 대표 승선으로 자신감이 더 오른 주민규와 마틴 아담, 그리고 부활한 김지현까지 울산의 무서운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다. 엄원상 역시 복귀하며 더욱 더 강해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전은 지난 인천과의 경기에서 공중볼 경합 이후 불안한 착지로 부상당한 주전 공격수 구텍의 빈자리가 크다. 좋은 활약을 보였던 호사와 음라파의 활약이 절실한 대전이다. 무승의 대전과 무패의 울산의 결과는 어떻게 될까? 

 

상대 전적

최근 9경기 1승 4 무 4패로 울산이 우세하다.

지난 시즌 2승 1 무로 대전이 앞서 있다.

 

2023/09/16 - 울산 1 VS 1 대전

2023/05/28 - 울산 3 VS 3 대전

2023/04/16 - 대전 2 VS 1 울산

 

결장 가능성

<대전> : 박진성(부상/ 복귀 가능), 강윤성(부상), 구텍(부상)

 

<울산> : 김민혁(손 부상), 김기희(컨디션 난조/복귀 가능), 장시영(U-23 대표팀 차출)

반응형

댓글


loading